FAQ

FAQ를 통해
'민원접수'에 대한
궁금증을
해결하세요.

1첨부파일 이미지 파일 형식에 제한이 있나요?

A. 현재 첨부파일 제한은 500 Kbyte 이하의 JPG, GIF, PNG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.

2민원 처리 과정은 얼마나 걸리나요?

A. 민원은 '접수 - 내용 확인(경우에 따라 업체 확인) - 답변 처리 - 민원 회신'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통상 처리기한은 3~10일입니다. 다만, 사실관계 확인 및 내부 심의 진행 시 1차 30일, 2차 30일(총 60일)에 걸쳐 연장될 수 있습니다.

3전화로 민원 접수를 할 수 있나요?

A. 전화접수는 민원처리를 하는데 바로 도움 드리기 어려움이 있어 받고 있지 않습니다. 정확한 내용을 기재해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홈페이지(http://www.gsok.or.kr)를 통해 신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4민원 내용을 허위로 입력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?

A. 민원 접수 조건을 모두 충족하시더라도 사실관계 확인 결과 그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기각 처리될 수 있습니다.

5민원이 기각처리 되었습니다. 재 접수할 수 있나요?

A. 자료 불충분 등으로 인해 기각된 경우 민원의 내용이나 관련 자료를 보완하여 재접수하실 수 있습니다.

6제가 신청한 민원ㆍ분쟁이 기각처리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
A. 민원ㆍ분쟁이 기각된 이유는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.

  1. 신청의 내용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없는 자가 신청을 한 경우
  2. 다른 조정 기관에 신청을 한 경우
  3. 신청 내용이 거짓인 경우
  4. 사실관계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등

위의 경우 등에 민원ㆍ분쟁 접수 건이 기각될 수 있습니다.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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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첨부파일 이미지 파일 형식에 제한이 있나요?

A. 현재 첨부파일 제한은 500 Kbyte 이하의 JPG, GIF, PNG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.

2민원 처리 과정은 얼마나 걸리나요?

A. 민원은 '접수 - 내용 확인(경우에 따라 업체 확인) - 답변 처리 - 민원 회신'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통상 처리기한은 3~10일입니다. 다만, 사실관계 확인 및 내부 심의 진행 시 1차 30일, 2차 30일(총 60일)에 걸쳐 연장될 수 있습니다.

3전화로 민원 접수를 할 수 있나요?

A. 전화접수는 민원처리를 하는데 바로 도움 드리기 어려움이 있어 받고 있지 않습니다. 정확한 내용을 기재해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홈페이지(http://www.gsok.or.kr)를 통해 신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4민원 내용을 허위로 입력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?

A. 민원 접수 조건을 모두 충족하시더라도 사실관계 확인 결과 그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기각 처리될 수 있습니다.

5민원이 기각처리 되었습니다. 재 접수할 수 있나요?

A. 자료 불충분 등으로 인해 기각된 경우 민원의 내용이나 관련 자료를 보완하여 재접수하실 수 있습니다.

6제가 신청한 민원ㆍ분쟁이 기각처리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
A. 민원ㆍ분쟁이 기각된 이유는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.

  1. 신청의 내용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없는 자가 신청을 한 경우
  2. 다른 조정 기관에 신청을 한 경우
  3. 신청 내용이 거짓인 경우
  4. 사실관계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등

위의 경우 등에 민원ㆍ분쟁 접수 건이 기각될 수 있습니다.​